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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분석 및 전망

현대공업 (170030)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by etrue 2021.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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폼 패드 성형 공정에 대한 원천 기술로 자동차 부품을 선도하는 기업인 (주)현대공업의 2020년 결산 실적에 대한 점검과 최근 사업 현황을 통한 향후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과 2020년 3분기 실적 분석은 이전 글인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 현대공업 (170030)

50년 넘은 원천 기술 기반의 차량용 부품 강자 현대공업 기업 분석과 적정 주가 전망 기업 개요 Profile 회 사 명 (주)현대공업 설 립 일 1969.07.29 상 장 일 2013.12.04 대표 이사 강현석 임직원 수 160명(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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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분석

주요 사업 부문 및 제품의 매출 현황

(주)현대공업 주요 제품 현황

당사는 합성수지 발포 성형 기술 등을 통한 자동차의 암레스트, 시트패드, 헤드레스트 및 백보드 등을 제조,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암레스트 매출은 전체 매출의 27%를 차지하였고, 시트패드 35.7%, 헤드레스트 24.5%, 사이드 패드 5.3%, 백보드 7.5%의 매출 비중을 나타냈습니다.

주요 매출처 별 실적 현황

당사의 주요 매출처 별 실적에서는 현대자동차, 현대엠시트, 리어코리아, 에디언트코리아 등이 있으나, 최종 고객사는 모두 현대/기아 자동차입니다.

손익계산서 - 실적

현대공업 2020년 실적 - 손익계산서

당사의 2020년 실적은 매출액 2,098억 원으로 전년 대비 25.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27억 원으로 277.2% 증가, 당기순이익은 111억 원으로 171.6% 증가했습니다. 주 고객사인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등 신차와 고급차종의 판매 호조에 따라 당사의 실적도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현금흐름표

(주)현대공업 최근 3년간 현금흐름표

지난해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전기 대비 23억 원이 증가한 98억 원의 현금이 유입되었습니다. 주요 증가요인은 실적 개선에 따른 당기순이익의 증가에 있습니다. 자기 주식(21억 원)을 처분하고, 정부 보조금을 수취하였으며 무차입 경영을 유지하면서 리스 부채를 상환하고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2020년 당기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전기 대비 82억 원 증가한 204억 원입니다.

재무 상태표

현대공업 2020년 재무상태표

2020년 당기 말 기준 자산총계는 전년 대비 15.1%(214억 원) 증가한 1,632억 원으로 실적 개선에 따른 현금 및 현금성 자산과 매출 채권으 증가에 기인합니다. 부채는 24.4%(97억 원) 증가한 495억 원으로 매출 증가에 따른 매입 채무가 증가했습니다. 자본총계는 이익잉여금의 증가에 따라 전기 대비 11.5% 늘어난 1,13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현대공업 재무상태 비율

당사의 2020년 재무 안정성 비율에서는 유동비율 247.9%, 부채비율 43.6%, 자기자본비율 69.6%, 자본유보율 1,421.6%를 기록하면서 건실하고 안정적인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 개발 및 사업 현황

미국 2차전지 음극재 개발사에 지분 투자 

당사는 지난 3월 30일 2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개발업체인 '앰프리우스'에 한화 약 16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했습니다. 미국에 위치한 앰프리우스는 나노와이어 기술이 적용된 실리콘 음극재 제조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사는 향후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주가 정보 및 주식 시세, 목표 주가

현대공업 주가 정보(2021.05.07)

5월 7일 당사의 주가는 전일보다 2.32% 오른 9,26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외국인 비중은 1.47%이며, 시가 총액 1,420억 원으로 코스닥 시총 상위 709위 종목입니다.

현대공업 주가 추이 (일봉: 2020.02 ~ 2021.05)

지난해 3월 코로나19로 급락 이후 빠르게 회복한 주가는 9월 중순까지 4,000~6,000원 사이 변동성을 보이다가 9월 중순부터 현대차 신형 투산에 당사의 내장재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급등하면서 단숨에 10,000원을 넘긴 후 올해 1월 최고가인 11,800원을 기록했습니다. 최근에는 3월 초 현대차의 아이오닉5 판매 호조에 급등했으나 일부 되돌리면서 현재는 9,000원 초반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급에서는 기관의 거래가 없는 가운데 외국인이 소폭 매수 우위를 보이며 개인과 공방을 하고 있으나 거래량이 위축된 상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현대 기아차의 수주 물량에 따라 움직이는 종목이기 때문에, 정해진 목표가 보다는 8,500~ 10,500원 사이를 두고 저점 매수 후 현대 기아차의 신차 흐름에 따른 트레이딩 전략을 취하는 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포인트

1. 50년 간 현대자동차의 가장 오래된 협력사로 꾸준한 매출

2. 현대자동차 암레스트의 78%, 시트패드 28% 납품 등 확고한 매출원 확보

3. 다수의 폼패드 성형 공정 기술 및 스프레이식 합성수지 발포 성형물 제조 기술 등 핵심 기술 확보

4. 친환경차에 최적화된 소재 연구 및 연구과제 수행에 따른 기대

5. 현대/기아차의 제네시스, K8 등 신차 효과 및 차량 고급화 등으로 인한 수출 증가 수혜 전망


최근 3개월 주요 이슈, 공시

[스몰캡 우량주] 현대공업, 현대차 신차 판매 업고 실적↑ - 아이투자

 

https://www.itooza.com/common/iview.php?no=2021042615122736475

 

www.itooza.com

현대공업, 2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개발사에 지분 투자 - 뉴시스

 

현대공업, 2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개발사에 지분 투자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현대공업이 이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개발업체 '앰프리우스'에 140만달러(약 16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했다고 30일 밝혔다

www.newsis.com

현대공업, 기아 K8 부품 양산 개시 - 이데일리

 

현대공업, 기아 K8 부품 양산 개시

자동차 내장재 전문기업 현대공업(170030)은 기아차(000270)의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 ‘K8’에 주요 내장 부품 공급계약을 맺고 이달부터 양산에 들어간다고 24일 밝혔다.현대공업은 기아 K8 모델에

www.edaily.co.kr


오늘도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 본 내용은 투자에 대한 참고자료로서 투자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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