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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분석 및 전망

센트랄모텍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2021년 1분기)

by etrue 2021. 7. 5.

 

친환경 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볼스크류, 알루미늄 컨트롤 암 부품 1위 기업으로 현대차를 비롯한 테슬라와 루시드모터스를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는 (주)센트랄모텍의 2021년 1분기 실적 분석 및 최근 사업 현황을 통한 주가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과 이전 실적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결산 실적

 

센트랄모텍 (308170)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자동차 핵심 부품 볼스크류 국내 최초 개발로 친환경 자동차의 핵심 부품을 선도하는 기업 (주)센트랄모텍의 2020년 결산 실적에 대한 점검과 최근 사엽 현황을 통한 향후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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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분기 실적 및 사업 내역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 센트랄모텍 (308170)

친환경 자동차 볼스크류, 알루미늄 컨트롤 암 부품 1위 기업 센트랄모텍 기업 분석과 적정 주가 전망 기업 개요 Profile 회 사 명 (주)센트랄모텍 설 립 일 1994.01.21 대표 이사 이종철, 강태룡 임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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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분석

주요 사업 부문 및 제품의 매출 현황

(주)센트랄모텍 주요 사업부문 및 제품 현황

당사는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공급을 주로 하는 단일 사업부문으로 자동차의 구동 장치 및 현가장치에 대한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1분기 당사의 주력 제품인 구동 장치 부품의 매출은 588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64.8%를 차지하였으며, 현가 부분은 314억 원으로 34.6%의 매출 비중을 나타냈습니다.

손익계산서 - 실적

(주)센트랄모텍 2021년 1분기 실적 - 손익계산서

당사의 2021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89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6억 원으로 74.6% 증가, 당기순이익은 27억 원으로 137.9% 증가했습니다.

현금흐름표

(주)센트랄모텍 2021년 1분기 현금흐름표

지난 1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에서는 매출채권 및 재고자산 등 운전 자산의 변동에 따라 총 18억 원의 현금이 유출되었습니다. 차입금을 조달하여 부채를 상환하고, 유무형 자산을 취득하였습니다. 2021년 1분기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전년 동기 대비 2.5억 원 감소한 9.3억 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무 상태표, 재무 안정성 비율

(주)센트랄모텍 2021년 1분기 재무상태표

지난 1분기 당사의 자산 총계는 전기보다 5.4%(148억 원) 증가한 2,871억 원으로 매출채권 및 재고자산 그리고 유형자산의 증가에 기인합니다. 부채 총계는 7.2%(121억 원) 증가한 1,797억 원으로 매입채무, 차입금의 증가가 있었습니다. 

(주)센트랄모텍 재무상태 비율

당사의 지난 1분기 재무 안정성 비율에서는 유동비율 78.4%, 부채비율 167.2%, 자기 자본비율 37.4%, 자본 유보율 2,090.8%를 기록하였습니다. 유동성이 부족한 부분이 있으나 친환경 차량 부품의 수요 확대로 점차 개선의 여지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최근 연구 개발 및 사업 현황

당사는 매출액의 1% 내외에 해당되는 비용을 자동차 구동 및 현가장치의 개발과 신제품의 연구개발을 위해 투자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연구개발 현황

당사는 2022년까지 친환경 전기차 구동장치용 변속기 부품 6종 개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2025년까지 기존 구동 및 현가장치에서 제동, 조향 장치 분야로 확대하여 매출 다각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가 정보 및 주식 시세, 목표 주가

(주)센트랄모텍 주가 정보(2021.07.02)

7월 2일 장 종료 기준 당사의 주가는 26,450원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외국인 비중은 0.29%이며, 시가 총액 2,277억 원으로 코스피 시총 기준 591위 종목입니다.

센트랄모텍 주가 추이 (일봉: 2021.01 ~ 2021.07)

당사의 주가는 지난해 말 테슬라의 S&P500 편입, 올해 2월 루시드모터스의 상장 소식 등이 전해지면서 최고가인 5월 들어서면서 40,850원까지 올랐으나 이후 대부분 되돌리면서 4월까지 3만 원 대 횡보, 5월 들어서면서 25,000원 대까지 내려간 이후 박스권 횡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수급에서는 기관이 6 거래일 연속 순매수하고 있으나 거래량이 미미한 수준으로 주가의 변동에 영향을 주지는 못하고 있는 와중에 개인과 외국인의 손바뀜이 잦은 상황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차트 소견 상 개인적인 목표주가는 34,000원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투자 포인트

1. 자동차 경량화를 책임지는 볼스크류의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향 급성장 예상

2. 차량 경량화에 성공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의 현대차, 테슬라 향 등 수요 증폭에 따른 성장 

3. 구동 장치 및 현가장치에서 조향 및 제동 장치로 매출 다각화 추진


최근 주요 이슈, 공시


오늘도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 본 내용은 투자에 대한 참고자료로서 투자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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