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자체 개발한 필름으로 커패시터를 제조하여 친환경 차량 및 고압용 커패시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주)뉴인텍의 2020년 결산 실적 분석과 최근 사업 현황을 통한 향후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과 2020년 3분기 실적 분석은 이전 글인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실적 분석
주요 사업 부문 및 제품의 매출 현황
당사는 1968년 설립이래 커패시터 제조만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에는 커패시터의 핵심 재료인 금속증착필름, AC용 콘덴서, 전기차 및 수소차 그리고 태양광 인버터용 신재생에너지 콘덴서, 모터 구동용 전기 기기에 적용되는 AC용 콘덴서 등을 제조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금속증착필름의 매출은 전체 매출의 30.26%, AC용 콘덴서는 15.24%,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는 41.29%의 매출 비중을 나타냈습니다.
제품 별 매출 구분에서는 증착필름의 수출 비중이 90.8%, 내수 9.2%를 차지했으며, AC용 콘덴서는 수출 62%, 내수 38% 그리고 신재생에너지용 콘덴서는 수출 57%, 내수 43%의 비중을 기록했습니다.
손익계산서 - 실적
당사의 2020년 실적은 매출액 576억 원으로 전년 대비 5.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7억 원으로 165.7% 증가, 당기순이익은 4억 원을 기록하면서 흑자 전환했습니다. 전기기기용 콘덴서의 매출이 소폭 감소하기는 했으나 신재생에너지용(자동차용 커패시터) 콘덴서의 수요 증가에 따라 전반적인 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현금흐름표
2020년 당기 말 기준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전년 대비 3.4억 원이 증가한 15억 원이 유입되었으며, 장단기 차입금을 조달하여 부채를 상환하였습니다. 투자활동에서는 유무형 자산의 취득으로 64억 원의 현금이 유출되었습니다. 2020년 당기 말 당사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19.8억 원입니다.
재무 상태표
2020년 당기 말 자산총계는 전년 대비 5%(25억 원) 증가한 523억 원으로 현금성 자산의 감소에 따른 유동자산은 감소했으나 설비투자에 따른 유형자산의 증가로 전체 자산이 증가했습니다. 부채는 8.8%(20억 원) 증가한 248억 원으로 매출 증가에 따라 매입채무의 증가가 있었습니다.
당사의 2020년 재무 안정성 비율에서는 유동비율 129.3%, 부채비율 90.1%, 자기자본비율 52.6%, 자본유보율 85.6%를 기록하였습니다. 지난 2018년(42기) 전기차 및 수소차의 성장 전망에 따른 PECAP의 설비 투자 확대로 부채비율이 200%에 육박했으나 현재 100% 이하로 유지하고 있으며, 해당 투장에 따른 수요가 증가 추세에 있어 점차 안정적 재무구조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 개발 및 사업 현황
2021년 주요 사업 계획
1. 친환경 차량용 콘덴서의 핵심 재료인 증착필름의 내재화 및 경량화
2. 해외 전력용 콘덴서 시장의 교두보 확보 및 선별적 공략
3. 제품의 원가 절감을 위한 공급선 다변화 및 부품 품질 확보
4. 고부가가치 제품의 개발
주가 정보 및 주식 시세, 목표 주가
5월 4일 장 종료 기준 당사의 주가는 어제보다 1.14% 내린 3,46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19 팬데믹 쇼크로 잠시 하락한 주가는 빠르게 반등하였으나 한동안 횡보하다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상승 곡선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외국인 비중은 1.18%이며, 시가 총액 1,040억 원으로 코스닥 시총 상위 889위 종목입니다.
당사의 주가는 코로나19로 급락한 3월 이후 횡보하다가 9월 들어서면서 현대차의 전기차 및 수소차향 당사의 콘덴서의 수요가 급증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급등했고 이후 2,000~3,000원 사이 박스권 횡보를 보이다가 올해초 현대차오 애플카 협업소식에 다신 한 번 급등했습니다. 애플카 테마 소멸 후 많은 관련종목들이 조정을 받았으나 뉴인텍의 주가는 비교적 방어가 잘 된 것 같습니다. 독보적인 인버터용 콘덴서 제조업체로서 가치를 인정 받은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차량용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한 완성차 업체의 생산 차질이 빚어지면서 당사의 주가도 3,000원 대 중반까지 하락하는 상황입니다. 최근 수급에서는 외국인과 개인의 공방 가운데 외국인이 매수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기관의 거래를 둔화된 상태입니다. 차트 소견으로 지난 번 목표주가보다는 조금 낮은 4,300원으로 설정하였으나, 현재로서는 좀더 관망하는 자세가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 포인트
1. 업계 최초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커패시터 개발
2. 국내 최초 고부가 초박막 패턴 증착 필름 국산화 성공
3.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용 커패시터 관련 특허로 원천 기술 확보 및 공급 확대
4.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및 니오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현대/기아차의 모든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 차량에 인버터용 콘덴서 납품
5. 전 세계 100여 개의 커패시터 제조사에 콘덴서용 핵심 재료인 증착 필름 공급
6. 2015년 한국 전력과 고압진상용 커패시터 공급 계약을 통해 꾸준한 매출 기대
7. 전 세계에서 자체적으로 필름에 금속을 올려 직접 코팅한 증착 필름으로 커패시터를 제조하는 기업은 파나소닉과 뉴인텍 2개사만 있어 글로벌 경쟁력 확보
8. 2019년 11월부터 증설을 시작한 자동차용 생산라인 2021년 3월 완공에 따른 생산 능력 확대
9. 차량용 반도체 수급 불안에 따른 완성차 생산 차질 상황 모니터링 필요
최근 3개월 주요 이슈, 공시
공급망·캐파 확장 뉴인텍, 신성장 채비 분주 - 더벨
오늘도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 본 내용은 투자에 대한 참고자료로서 투자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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