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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분석 및 전망

현대공업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2021년 3분기)

by etrue 2022. 2. 8.

주식회사 현대공업 로고(CI)

독자 기술인 폼 패드 성형 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 내장재 산업을 선도하는 (주)현대공업의 2021년 3분기 실적 분석 및 주가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과 이전 실적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2분기 실적 분석 및 주가 전망

 

현대공업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2021년 상반기)

폼 패드 성형에 대한 핵심 공정기술을 보유하면서 자동차 시트 부품 산업을 선도하는 (주)현대공업의 2021년 상반기 실적 분석 및 주가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과 이전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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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분기 실적 분석 및 주가 전망

 

현대공업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2021년 1분기)

국내 자동차 시트 부품 제조의 강자인 (주)현대공업의 2021년 1분기 실적 분석과 최근 사업 현황을 통한 주가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과 이전 실적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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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도 결산 실적 및 기업 분석

 

현대공업 (170030)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폼 패드 성형 공정에 대한 원천 기술로 자동차 부품을 선도하는 기업인 (주)현대공업의 2020년 결산 실적에 대한 점검과 최근 사업 현황을 통한 향후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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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3분기 실적 분석 및 주가 전망

 

기업 분석 및 주가 전망 - 현대공업 (170030)

50년 넘은 원천 기술 기반의 차량용 부품 강자 현대공업 기업 분석과 적정 주가 전망 기업 개요 Profile 회 사 명 (주)현대공업 설 립 일 1969.07.29 상 장 일 2013.12.04 대표 이사 강현석 임직원 수 160명(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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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분석

주요 사업 부문 및 제품의 매출 현황

현대공업 - 주요 사업 부문 및 제품 현황(2021년 3분기)
현대공업 - 주요 사업 부문 및 제품 현황(2021년 3분기)

당사는 50년이 넘는 차량용 내장부품의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암레스트, 시트패드, 헤드레스트, 사이드 패드 및 백보드 등 차량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위한 제품을 제조,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3분기 시트패드의 매출은 582억 원으로 전체 매출액의 34.67%를 차지하였으며, 헤드레스트는 489억 원으로 29.13%, 암레스트는 432억 원으로 25.73%의 비중을 나타냈습니다. 

손익계산서 - 실적

현대공업 - 손익계산서
현대공업 - 손익계산서

2021년 3분기 실적은 매출액 5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3억 원으로 43.1% 감소, 분기 순이익은 19억 원으로 49.8% 감소했습니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1,766억 원으로 19.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97억 원으로 15.7% 증가, 당기순이익은 84억 원으로 10.8% 증가했습니다. 원재료 가격의 상승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으로 매출 증가 대비 수익규모는 다소 감소하였습니다.

현금흐름표

현대공업 - 현금흐름표
현대공업 - 현금흐름표

2021년 3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에서는 145억 원의 현금이 유입되었으며, 투자활동에서는 유무형 자산, 단기금융상품 및 당기손익인식 금융자산의 취득 등으로 145억 원의 현금이 유출되었습니다. 재무활동에서는 당기 부채를 상환하고 배당금을 지급하면서 23억 원이 유출되었습니다. 2021년 3분기 말 기준 현금성 자산은 190억 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재무 안정성 비율

현대공업 - 재무상태표
현대공업 - 재무상태표

2021년 3분기 총자산은 전기 말보다 0.1% 줄어든 1,615억 원이며, 부채총계는 18.4%(91억) 줄어든 404억 원으로 매입채무 및 기타 유동성 부채의 감소가 있었습니다. 자본총계는 배당금의 지급으로 유출이 있었으나, 당기순이익 및 기타포괄손익의 증가로 74억 원이 늘어난 1,21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현대공업 - 재무 안정성 비율
현대공업 - 재무 안정성 비율

2021년 3분기 재무 안정성 비율에서는 유동비율 281.8%, 부채비율 33.4%, 자기자본비율 74.9%, 자본유보율 1,494.6%를 기록하면서 안정적인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업 및 연구 개발 현황

당사는 지난 3분기 매출액의 0.76%인 13억 원의 비용을 투입하여 자동차 내장 부품의 설계 및 연구 개발을 수행하였습니다.


주가 정보 및 주식 시세, 목표 주가

현대공업 - 주가 정보(2022.02.07)
현대공업 - 주가 정보(2022.02.07)

2월 7일 장 종료 기준 당사의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0.29% 내린 6,97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외국인 비중은 1.52%이며, 시가총액 1,069억 원으로 코스닥 시총 기준 871위 종목입니다.

현대공업 - 주식 시세 (일봉: 2021.01 ~ 2022.02)
현대공업 - 주식 시세 (일봉: 2021.01 ~ 2022.02)

당사의 주가는 지난 12월 주 고객사인 현대차의 G90, 아이오닉 5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해당 차의 내장재를 공급하는 당사의 주가도 급등하여 한 때 8천 원대를 형성했으나, 1월 들어서면서 우크라이나 이슈, 미국 금리인상 등 시장 불확실성이 불거지면서 반락했습니다. 수급에서는 기관의 관심이 멀어진 가운데 외국인과 개인의 공방을 가격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는 현대차를 중심으로 안정적 수주를 확보하는 등 꾸준한 실적이 예상되지만,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한 생산량 위축, 원재료 가격 상승 등 변동성과 주가 하락 요인이 있는 만큼 6,000원 ~ 8,500원 사이 넓게 보고 접근하는 게 좋겠습니다. 


투자 포인트

1. 현대차 아이오닉 5, 제네시스 G90 등 신차 출시 및 흥행 성공에 따른 매출 증대

2.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성형 공정 기술 및 스프레이식 합성수지 발포 성형물 제조 관련 핵심 기술 보유

3. 친환경 차량에 특화된 소재의 연구와 정부과제 수행에 따른 중장기 성장

4. 주 고객사의 차량 내장재 고급화 추세에 따른 매출과 수익성 확대


최근 주요 이슈, 공시

[특징주] 현대공업, 현대차 R&D 전기차 올인...아이오닉5 부품 납품 부각↑-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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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뉴스] 현대차그룹이 연말 연구개발본부 조직개편을 통해 파워트레인 담당을 전기차 연구개발(R&D) 전담조직인 전동화개발 담당으로 바꿨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장중 오름세다.24일 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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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공업 주가 장중 급등, 제네시스 G90 흥행에 내장재 공급 부각 - 비즈니스포스트

 

현대공업 주가 장중 급등, 제네시스 G90 흥행에 내장재 공급 부각

비즈니스포스트 : 현대공업 주가가 장 중반 급등하고 있다.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신형세단이 계약시작 첫날 1만2천대 넘게 팔렸다는 소식에 현대차에 내장재를 공급하는 현대공업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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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 본 내용은 투자에 대한 참고자료로서 투자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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