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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분석 및 전망

위지윅스튜디오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2021년 상반기)

by etrue 2021. 10. 20.

컴퓨터그래픽(CG)과 시각특수효과(VFX) 기술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뉴미디어, 공연 및 전시 등 종합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위지윅스튜디오의 2021년 상반기 실적 분석 및 주가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과 이전 실적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도 결산 실적 및 기업 분석

 

위지윅스튜디오 - 기업주가 전망

국내 중소형 콘텐츠 제작사 중 메타버스 구축에 필요한 CG/VFX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 기업 (주)위지윅스튜디오 기업 분석과 적정 주가 전망 기업 개요 Profile 회 사 명 (주)위지윅스튜디오 설 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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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분석

주요 사업 부문 및 제품의 매출 현황

위지윅스튜디오 주요 사업부문 및 제품 현황

당사는 드라마 제작사인 (주)래몽래인, 전시 광고 전문 기업인 ANP커뮤니케이션즈, 예능/드라마 제작 기업인 (주)이미지나인컴즈 등을 자회사로 확보하면서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공연, 광고 및 뉴미디어 등으로 구성되어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난 상반기 VFX 및 뉴미디어 사업부문의 매출은 117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35.5%를 차지하였으며, 콘텐츠 사업은 103억 원으로 31.4%, 전시 및 행사대행 사업부문은 102억 원으로 31.2%의 매출 비중을 기록했습니다. 

손익계산서 - 실적

위지윅스튜디오 2021년 상반기 2분기 실적

지난 상반기 당사의 실적은 매출액 32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5% 감소했고, 영업손실 1억 원과 당기순손실 7억 원으로 전년도 상반기 대비 적자지속입니다. 매출 감소와 인건비 등 고정비 부담에 따라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추정 실적 컨센서스

위지윅스튜디오 컨센서스(연간)

당사의 2021년 예상실적은 매출액 1,366억 원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17억 원으로 1,106%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VFX 사업 및 전시 행사 등의 사업이 코로나 19에서 점차 회복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으며, 콘텐츠 제작 사업 또한 꾸준한 실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업체로 발돋움하기 위한 주요 종속기업의 인수에 이어, 당사의 최대 주주가 모바일 게임업체인 컴투스로 변경되면서 메타버스 관련 사업 모델의 개발 등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면서 당분간 수익성 개선과 함께 매출 성장도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금흐름표

위지윅스튜디오 2021년 상반기 현금흐름표

지난 상반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에서는 68억 원의 현금이 유입되었으며, 투자활동에서는 장기투자자산의 취득 및 유무형 자산의 취득과 종속회사 (주)고즈넉이엔티, 골드프레임(주)의 지분 취득으로 인해 213억 원의 현금이 유출되었습니다. 재무활동에서는 당기 유상증자 및 주식 선택권 행사, 차입금 차입 등으로 자금을 조달하여 당기 부채를 상환하고, 비지배지분을 취득하면서 457억 원의 현금이 유입되었습니다. 2021년 상반기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전년 동기 말보다 447억 원이 증가한 586억 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재무 안정성 비율

위지윅스튜디오 2021년 상반기 재무상태표

지난 상반기 말 현재 자산총계는 전기 말보다 17.6% 증가한 2,105억 원으로 유상증자에 따른 현금성 자산의 증가와 장기투자자산 및 유무형 자산의 증가에 기인합니다. 부채총계는 22.7% 감소한 653억 원으로 단기차입금과 기타금융부채(투자 제작 예수금)가 감소하였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재무안정성 비율

2021년 상반기 말 기준 당사의 재무안정성 비율에서는 유동비율 164.4%, 부채비율 45%, 자기자본비율 69%, 자본유보율 475.1%를 기록하면서 전반적으로 양호한 재무상태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사업 및 구 개발 현황

모바일 게임 전문 기업 '컴투스', 당사의 최대 주주로 등극, 메타버스 개발 시너지 목적

당사는 지난 9월 25일 공시를 통해 840억 원 규모의 제삼자 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14,193,263주(소유 비율 38.90%)를 소유한 컴투스가 당사의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지분 인수의 목적은 컴투스가 경영권 확보를 통해 메타버스 사업모델의 개발 및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서 지난 10월 13일 송병준 컴투스 의장이 자회사인 위지윅스튜디오 의장에 취임하면서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을 위한 행보가 시작되었습니다.


주가 정보 및 주식 시세, 목표 주가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정보(2021.10.19)

10월 19일 장 종료 기준 당사의 주가는 전일보다 1.1% 오른 23,000원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외국인 비율은 3.15%이며, 시가총액 9,828억 원으로 코스닥 시총 기준 67위 종목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추이(일봉: 2021.01 ~ 2021.10)

종합 콘텐츠 사업의 회복세와 함께 CG/VFX 기술 기반의 메타버스 관련 주로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꾸준한 주가 상승을 거듭하다가 최근에는 모바일 게임 제작 전문 기업인 '컴투스'와의 합병을 통해 메타버스 사업의 시너지를 추구하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달간 수급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에 개인은 매도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예상 실적 및 차트 소견을 종합한 개인적인 목표주가는 30,000원으로 설정하였으나 최근 시장 변동성 및 급등에 따른 조정을 대비하면서 접근해야겠습니다.


투자 포인트

1. 중소기업 중 메타버스 플랫폼의 핵심 기술인 CG/VFX 원천 기술을 보유한 국내 유일 기업

2. 최근 영화, 드라마, 전시 및 공연과 유통 전문 기업들을 인수하면서 종합 콘텐츠 제작사로 변신

3. 종합 콘텐츠 업체로서 내부 밸류체인을 통한 수익률 극대화 시작

4. 영화 '승리호' 및 다수의 드라마 흥행 성공으로 콘텐츠 제작 협상력 극대화 

5. 영화/드라마 콘텐츠 스튜디오 확보, 엔터테인먼트 지분 투자 및 뉴미디어를 통한 메타버스에 대응


최근 주요 이슈, 공시

위지윅스튜디오 이사회 의장에 컴투스 송병준 의장 - 연합뉴스

 

위지윅스튜디오 이사회 의장에 컴투스 송병준 의장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는 송병준 이사회 의장이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299900]의 이사회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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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 품는다…'메타버스' 역량 강화 - 블로터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 품는다…'메타버스' 역량 강화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시각특수효과(VFX) 기업 '위지윅스튜디오'의 경영권을 인수해 메타버스 산업 경쟁력을 확보한다.  (사진=컴투스)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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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 본 내용은 투자에 대한 참고자료로서 투자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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