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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분석 및 전망

현대공업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2021년 상반기)

by etrue 2021. 1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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폼 패드 성형에 대한 핵심 공정기술을 보유하면서 자동차 시트 부품 산업을 선도하는 (주)현대공업의 2021년 상반기 실적 분석 및 주가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과 이전 실적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1분기 실적 및 사업 현황 분석

 

현대공업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2021년 1분기)

국내 자동차 시트 부품 제조의 강자인 (주)현대공업의 2021년 1분기 실적 분석과 최근 사업 현황을 통한 주가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과 이전 실적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

youdiff.co.kr

2020년도 결산 실적 및 기업 분석

 

현대공업 (170030) -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폼 패드 성형 공정에 대한 원천 기술로 자동차 부품을 선도하는 기업인 (주)현대공업의 2020년 결산 실적에 대한 점검과 최근 사업 현황을 통한 향후 전망을 공유합니다. 당사의 자세한 사업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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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분석

주요 사업 부문 및 제품의 매출 현황

현대공업 주요 사업부문 및 제품 현황

당사는 폼 패드 성형기술 기반으로 자동차 내부의 안전 및 편의성을 위한 시트패드, 헤드레스트, 암레스트 백보드 및 사이드 패드 등을 제조,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상반기 시트패드의 매출은 408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35.5%를 차지하였으며, 헤드레스트는 324억 원으로 

현대공업 거래처별 매출 현황

당사가 생산하는 모든 시트 패드류 부품의 최종 고객사는 현대차 및 기아차로서 납품처는 현대자동차, 현대엠시트, 리어코리아, 애디언트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손익계산서 - 실적

현대공업 2021년 상반기 2분기 실적

지난 2분기 당사의 실적은 매출액 66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6억 원으로 54/6% 증가, 당기순이익은 27억 원으로 9.9% 증가했습니다. 상반기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해 자동차 시장 전반의 실적이 어려운 와중에도 제네시스 등 고급차량의 판매 증가에 따른 실적이 개선되었습니다.

현금흐름표

현대공업 2021년 상반기 현금흐름표

지난 상반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에서는 88억 원의 현금이 유입되었으며, 투자활동에서는 금융상품의 취득 및 당기 손익인식 금융자산(지분증권 등)의 증가 등으로 71억 원의 현금이 유출되었습니다. 재무활동에서는 당기 부채를 상환하고 배당금을 지급하면서 23억 원의 현금이 유출되었습니다. 2021년 상반기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02억 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재무 안정성 비율

(주)현대공업 2021년 상반기 재무상태표

2021년 상반기 현재 자산총계는 전기 말보다 3.7% 증가한 1,692억 원이며, 부채총계는 1.7% 늘어난 50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자본에서는 공정가치측정 금융자산의 증가로 기타 자본이 늘어났으며, 당기순이익 증가에 따른 이익잉여금이 증가하면서 자본총계는 52억 원이 늘어난 1,18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주)현대공업 재무안정성 비율

2021년 상반기 말 기준 재무안정성 비율에서는 유동비율 244.2%, 부채비율 42.4%, 자기자본비율 70.2%, 자본유보율 1,475.4%를 기록하면서 건실하고 안정적인 재무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업 및 연구 개발 현황

당사는 지난 2014년 부품개발 연구소를 설립했고, 2019년에는 소재연구소를 신규 설립하였습니다. 지난 상반기에는 매출액의 0.76%인 9억 원 규모의 비용을 투입하면서 내연관에서 친환경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동차 부품의 국산화 및 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주가 정보 및 주식 시세, 목표 주가

현대공업 주가 정보 (2021.11.01)

11월 1일 장 종료 기준 당사의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2.97% 내린 7,52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외국인 비중은 1.76%이며, 시가총액 1,154억 원으로 코스닥 시총 기준 839위 종목입니다.

현대공업 주가 추이(일봉: 2021.01 ~ 2021.11)

8월에서 최근까지 당사의 주가는 미국 인플레이션 이슈 등 시장 외적인 변동성에 따른 변동을 보였습니다. 올해 주가 흐름에서도 전반적으로 전방산업인 현대자동차의 주가가 하향세를 유지하는 만큼, 현대 기아차에 의존적인 당사의 주가도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적 부분에서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현대차 제네시스를 비롯한 스타리아 그리고 기아차의 K8 등 신차 출시 효과에 따른 꾸준한 실적 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나,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문제가 여전히 자동차 시장의 단기 전망을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달간 수급에서는 기관의 거래가 소극적인 상황이며, 외국인과 개인의 공방으로 시세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예상 실적 및 차트 소견상 개인적인 목표주가는 중장기적으로 12,000원으로 설정하였으나, 차량용 반도체 공급 문제 등이 해소되는 시기까지는 유의미한 반등은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투자 포인트

1. 현대차 및 기아차 향 시트패드, 암레스트, 헤드레스트의 높은 점유율로 안정적인 매출 전망

2.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성형 공정 기술 및 스프레이식 합성수지 발포 성형물 제조 핵심 기술 보유

3. 현대차 및 기아차의 제네시스, K8 등 신차 판매 증가 및 차량 고급화에 따른 매출과 수익성 확대 전망

4. 친환경 차량에 최적화된 소재의 연구와 정부과제 수행에 따른 수혜 전망

5. GV70, 아이오닉5, EV6 등의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 증가, G90 신차 출시에 따른 기대감


최근 주요 이슈, 공시

현대공업 하반기도 이상 無 - 베타뉴스

 

현대공업 하반기도 이상 無 - 베타뉴스

한화투자증권이 현대공업에 대해 내년에도 안정적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공업 올해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연결 매출액 663억원, 영업이익 36억원, 지배지분 순이익

www.betanews.net


오늘도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 본 내용은 투자에 대한 참고자료로서 투자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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